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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는 단순한 Rule-Base 기반의 타 솔루션 대비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 계정 별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1 : 1 맞춤 AI 모델 생성 및 학습을 통해 예측 수준을 높이고,
고도화 된 수학적 분석을 통해 모든 가능성을 대비함으로써 자동 입찰의 한계를 극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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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 계정 별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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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화 된 수학적 분석을 통해 모든 가능성을
대비함으로써 자동 입찰의 한계를 극복하였습니다.
One-Click 솔루션, MOP
MOP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메타, 크리테오에 대해 최초 1회 미디어 연동을 통하여
소재/키워드 별, 시간대 별 성과가 자동으로 수집되는 Big Data 인프라를 구축한 뒤
LG CNS만의 독보적인 AI 및 수리 최적화 알고리즘 기술을 통해 성과 최적화를 진행하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고객에게 수준 높은 편의성과 성과 개선의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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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 만의
차별화 된 기술력
MOP 만의 차별화 된 기술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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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별화 된 기술력
01
AI Ensemble & XGB Boosing
광고 데이터를 활용해 계정 별로 수백 개의 머신러닝 모델을 생성하고, AI 앙상블 기술로 광고 실적을 정밀하게 예측합니다.
이후 XGB Boosting 기술을 통해 요일과 시간대 별 광고 노출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예측 모델을 구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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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노출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예측 모델을 구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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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로 광고 실적을 정밀하게 예측합니다.
이후 XGB Boosting 기술을 통해 요일과
시간대 별 광고 노출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예측 모델을 구축합니다.
02
PELT 알고리즘
시간 그룹 선정을 위한 PELT(Pruned Exact Linear Time) 알고리즘은 뛰어난 계산 효율성과 탐지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활용해 입찰 주기를 빠르고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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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성과 탐지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입찰 주기를 빠르고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그룹 선정을 위한 PELT(Pruned Exact Linear Time) 알고리즘은
뛰어난 계산 효율성과 탐지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활용해 입찰 주기를 빠르고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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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 효율성과 탐지 성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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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수리 최적화 모델
노출, 클릭, 전환 등 다양한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키워드 별로 매일 최소 350가지의 경우의 수를 수학적으로 계산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이 수리 최적화 모델은 항공, 우주, 물류 등 여러 산업에서 비용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활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노출, 클릭, 전환 등 다양한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키워드 별로 매일 최소 350가지의
경우의 수를 수학적으로 계산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이 수리 최적화 모델은 항공,
우주, 물류 등 여러 산업에서 비용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활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노출, 클릭, 전환 등 다양한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키워드 별로 매일 최소
350가지의 경우의 수를 수학적으로 계산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이 수리 최적화 모델은 항공, 우주, 물류 등 여러 산업에서 비용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활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노출, 클릭, 전환 등 다양한 광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키워드 별로 매일 최소
350가지의 경우의 수를 수학적으로 계산
하여 최적의 결과를 도출합니다.
이 수리 최적화 모델은 항공, 우주, 물류 등 여러 산업에서 비용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활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
“
MOP는 계정 별로 수백 개의 예측 모델을 생성해 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매일 최소 350가지의 경우의 수를 계산한 뒤
이 중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여 실시간 입찰을 진행합니다.
MOP는 계정 별로 수백 개의 예측 모델을
생성해 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매일 최소 350가지의 경우의 수를 계산한 뒤
이 중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여 실시간 입찰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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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측 정확도를 높이고,
매일 최소 350가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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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중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여 실시간 입찰을 진행합니다.
“
인사이트
MOP는 최적화 알고리즘에 기반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적정 예산을 검토할 수 있는 예산 민감도 분석, 입찰가 경쟁의 심화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경쟁 심화도 분석,
광고 소재를 손쉽게 상대 평가할 수 있는 소재 효율성 분석, 고객 경로에 기반한 전환 기여도 분석 등
캠페인 운영에 참고할만한 분석 데이터를 플랫폼 상에서 제공함으로써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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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정 예산을 검토할 수 있는 예산 민감도 분석, 입찰가 경쟁의 심화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경쟁 심화도 분석, 광고 소재를 손쉽게 상대 평가할 수 있는 소재 효율성 분석, 고객 경로에 기반한
전환 기여도 분석 등 캠페인 운영에 참고할만한 분석 데이터를 플랫폼 상에서 제공함으로써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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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최적화 단위 별 적정 예산을 분석할 수 있고
기간 별 입찰가 경쟁 수준을 파악할 수 있으며
DVA 소재 성과를 정량적인 수치로 분석할 수 있는
인사이트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인사이트
예산 민감도
최적화 단위 별로 예산의 변경에 따른 예상되는 실적의 변화를 학습된 데이터에 기반하여 계산된 수치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예산의 적정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인사이트
경쟁 심화도 분석
최적화 단위 별로 키워드 입찰 경쟁 수준을 일 단위로
분석하여 입찰가 트렌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경쟁 수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합 니다.
인사이트
소재 효울성 분석
MOP에 연동된 DA/VA 채널 내 모든 소재에 대하여
목표 KPI 기준으로 소재 별 효율성을 분석하여 별도의
지표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미디어/캠페인/그룹
단위 별 전체 소재의 효율성이 0~1 사이의 상대 지표로 분석되고, 1에 가까울수록 고효율 소재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기여도 분석
MOP에 GA4 데이터를 연동한 경우, Organic을
포함한 전체 채널 별 전환 기여도 데이터를 일별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캠페인/그룹
기준으로 분석된 기여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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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민감도
최적화 단위 별로 예산의 변경에 따른 예상되는 실적의 변화를 학습된 데이터에 기반하여 계산된 수치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예산의 적정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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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 심화도 분석
최적화 단위 별로 키워드 입찰 경쟁 수준을 일 단위로
분석하여 입찰가 트렌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경쟁 수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합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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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효울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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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KPI 기준으로 소재 별 효율성을 분석하여 별도의
지표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미디어/캠페인/그룹
단위 별 전체 소재의 효율성이 0~1 사이의 상대 지표로 분석되고, 1에 가까울수록 고효율 소재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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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단위 별로 예산의 변경에 따른 예상되는 실적의 변화를 학습된 데이터에 기반하여 계산된 수치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예산의 적정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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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단위 별로 키워드 입찰 경쟁 수준을 일 단위로
분석하여 입찰가 트렌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경쟁 수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합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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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단위 별로 예산의 변경에 따른 예상되는 실적의 변화를 학습된 데이터에 기반하여 계산된 수치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예산의 적정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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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단위 별로 키워드 입찰 경쟁 수준을 일 단위로
분석하여 입찰가 트렌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경쟁 수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합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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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별 전체 소재의 효율성이 0~1 사이의 상대 지표로 분석되고, 1에 가까울수록 고효율 소재로 판단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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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단위 별로 예산의 변경에 따라 예상되는 실적의 변화를 학습된 데이터에 기반하여 계산된 수치로 보여줌으로써 광고 예산의 적정성에 대한 인사이트와 향후 예산 증감에 대한 예측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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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단위 별로 키워드 입찰 경쟁 수준을
일 단위로 분석하여 입찰가 트렌드의 변화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업계의 경쟁 수준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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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 효울성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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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하여 목표 KPI 기준 소재 별 효율성을 분석하여 정량적인 지표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기능
입니다. 미디어/캠페인/그룹 단위 별로 전체
소재의 효율성이 0~1 사이의 상대 지표로 분석
되고, 1에 가까울수록 고효율 소재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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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에 GA4 같은 전환 tool 데이터를 연동한
경우에는 Organic을 포함한 전체 채널 별 전환 기여도 데이터를 일별로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미디어/캠페인/그룹 기준의 기여도 분석 데이터까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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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에 연동된 모든 미디어에 대하여 보다
세부적인 기준을 설정하여 정리된 성과 데이터를 raw data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키워드/소재 단위는 물론, 시간대 별 성과까지 구분하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찰 최적화 단위 별로도 성과를 추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고급설정
MOP 입찰 최적화 기능은 보다 정교하게 알고리즘을 조정하여 마케터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성과 최적화를 진행하면서 키워드 혹은 소재가 보다 높은 순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효율 관리가 중요한 마케터의 경우에는 목표로 하는 평균 CPC나 CPA 값을 설정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성과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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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도록 지원합니다. 성과 최적화를 진행하면서 키워드 혹은 소재가 보다 높은 순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효율 관리가 중요한 마케터의 경우에는 목표로 하는
평균 CPC나 CPA 값을 설정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성과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MOP 입찰 최적화 기능은 보다 정교하게
알고리즘을 조정하여 마케터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성과 최적화를 진행하면서 키워드 혹은
소재가 보다 높은 순위에 노출 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효율 관리가
중요한 마케터의 경우에는 목표로 하는
평균 CPC나 CPA 값을 설정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성과를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고급설정
Top Impression Boosting
최적화에 포함된 키워드의 상순위(1~3위) 노출 비중을 늘리고자 할 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기존 입찰 최적화 진행 시 4순위 이하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던 키워드에 대하여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수준 내에서 상순위(1~3위) 노출 비중을 늘리기 위해 입찰가를 상향 조정하게 되므로,해당 기능 사용 시 설정한 하루 예산을 초과하여 광고비가 집행 될 수도 있습니다.
고급설정
Average CPC/CPA
입찰 최적화를 진행하는 대상 전체의 평균 CPC와 CPA를 제한하고자 할 때 설정하는 기능입니다.Average CPC와 Average CPA 기능은 동시 적용이 불가능하며, 최적화 단위에 포함된 키워드/소재 개별 단위의입찰가를 제한하는 기능이 아니므로 일부 키워드/소재의 개별 CPC/CPA 값은 설정한 값보다 높게 형성될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
Top Impression Boo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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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erage CPC/C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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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의 확장 가능성을 발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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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 도입 후 신규 전환 발생 키워드 수 50% 증가.
전환 발생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광고 그룹을 발굴함으로써
수동 관리의 pain point를 해결하고 캠페인의 확장성을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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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검색광고 운영 효율성 극대화
쇼핑검색광고
운영 효율성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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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 도입 후 소재 단위의 24시간 밀첩 관리를 통해
일반키워드 그룹에서 CPC 37%, CPA 32% 절감 및 ROAS 50% 상승
이라는 가시적인 개선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MOP 도입 후 소재 단위의 24시간
밀첩한 관리를 통해 일반키워드 그룹에서 CPC 37%, CPA 32% 절감 및
ROAS 50% 상승이라는 가시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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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유입과 전환의 확보
성공적인 유입과
전환의 확보
성공적인
유입과 전환의 확보
그룹 별 세부 KPI 설정와 함께 시간대 별 효율적인 예산 운영 및
입찰가 관리를 통해 MOP 도입 후 유입 18.6%, 구매 16.4%가
개선되는 효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룹 별 세부 KPI 설정과 함께 시간대 별 효율적인 예산 운영 및 입찰가 관리를 통해
MOP 도입 후 유입 18.6%, 구매 16.4%가 개선되는 효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룹 별 세부 KPI 설정과 함께
시간대 별 효율적인 예산 운영 및 입찰가
관리를 통해 MOP 도입 후 유입 18.6%,
구매 16.4%가 개선되는 효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룹 별 세부 KPI 설정과 함께
시간대 별 효율적인 예산 운영 및
입찰가 관리를 통하여 MOP 도입 후
유입 18.6%, 구매 16.4%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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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간 최적화 진행을
통한 볼륨의 성장
장기간 최적화 진행을 통한 볼륨의 성장
아트뮤 코리아는 각 제품 카테고리 별 KPI에 맞게 최적화 목표를 설정하여 알고리즘의 예측 및 계산을 극대화하였고, 광고 운영 초반부터 MOP를
적극 활용하여 도입 후 전환 88%, 유입 57% 성장하였으며 CPA는
19% 가까이 개선 시킬 수 있었습니다.
아트뮤 코리아는 각 제품 카테고리 별 KPI에 맞게 최적화 목표를 설정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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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 88%, 유입 57% 성장하였으며 CPA는 19% 가까이 개선 시킬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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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에 맞게 최적화 목표를 설정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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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운영 초반부터 MOP를 적극 활용하여 도입 후 전환 88%, 유입 57% 성장
하였으며 CPA는 19% 가까이
개선 시킬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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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운영 초반부터 MOP를 적극 활용
하여 도입 후 전환 88%, 유입 57%
성장하였으며 CPA는 19% 가까이
개선 시킬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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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일 트렌드를 반영한
유연한 광고비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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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P 도입을 통해 알고리즘의 계산 결과에 따라 요일 별 운영 전략을
변경하고 이에 맞는 입찰 전략을 유지함으로써 도입 후 CPC 8%,
CPA 26% 감소, CVR 24% 상승 효과를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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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입찰 전략을 유지함으로써 도입 후 CPC 8%, CPA 26%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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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단기간 퍼포먼스 상승,
리소스 개선 극대화
최단기간 퍼포먼스 상승, 리소스 개선 극대화
그동안 도입 및 테스트 해보았던 다양한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가장단기간 내 퍼포먼스가 개선되었으며, 입찰가 관리에 투입되는 리소스가0에 가깝게 개선되어 대행사로써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동안 도입 및 테스트 해보았던 다양한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단기간 내 퍼포먼스가
가장 많이 개선되었으며, 입찰가 관리에
투입되는 리소스가 0에 가깝게 개선되어
대행사로써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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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단기간 내 퍼포먼스가 가장 많이 개선 되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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