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 외 준칙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제5조 이용약관 체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10조 회사의 의무
제11조 회원의 의무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제13조 서비스의 제한 등
제14조 이용의 해지 등
제15조 이용 제한
제16조 면책 사항
제17조 손해배상
제18조 유료서비스의 결제
제19조 환불
제20조 권리의 귀속
제21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부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LG CNS(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MOP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아래 각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개별 약관/운영 정책 및 일반적인 관행에 의합니다
1. 서비스 :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에서 제공하는 쇼핑검색광고 최적화, 검색광고 최적화 등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각 서비스 구성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2. 회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유료 서비스: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결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지불수단을 선택하고, 금융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 등(이하 세부지침)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을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MOP에 회원가입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MOP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이하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에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하거나, 개정 약관의 적용의 유예기간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다른 회원과의 형평성의 적용 문제 등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이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1항, 2항, 3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관련 특정 서비스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특정 회원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 함)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및 개별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회원에게 계약 내용을 서면(전자 문서 포함) 교부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 이용약관 체결
본 약관은 MOP에 회원가입하는 시점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 때
2. 회사는 제1항의 각호와 같이 이용계약에 대한 요청이 있을 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 및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이 약관 등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서비스 이용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제1항 제1호의 경우에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 제1항 제2호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MOP 서비스의 계정관리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에서 링크된 다른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전자우편, 문자메세지(SMS), 푸쉬(Push) 알림 등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에 이를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의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오기재 등으로 인해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을 통해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온라인을 통해 이를 수정해야 하며,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이 지연되어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이 지게 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이용 계약상의 지위에 대하여 매도, 증여, 담보제공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 개별 정책, 이용계약,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비스별 안내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계정을 부여하고, 회원은 이 계정으로 관리자와 일반 구성원(오퍼레이터 또는 뷰어 권한) 권한을 부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광고 운영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의 광고 데이터를 연동/제공하는 과정은 필수이며, 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서비스 이용 개시일은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계정을 부여한 때를 기준으로 하며, 양당사자의 합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책·운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 이용방법, 가격정책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 변경 시기를 사전에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긴급하거나 중대한 사유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제한 등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무료 서비스는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운영정책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제한되거나 중지될 수 있으며,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하는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예정 일시 등을 지체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중인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할 경우, 그 사유와 유료 전환 예정 일시를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14조 이용의 해지 등
1. 회원은 MOP사이트의 계정관리에서 탈퇴하기를 이용하거나, 회사에 직접 통지하는 방법으로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고객이 해지 신청을 한 날에 종료됩니다. 다만, 본 약관, 개별 계약에 따른 제한이 있거나 별도의 채권·채무가 존재하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이용 약관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고객이 일방적으로 계정을 탈퇴하거나, 결제정보를 삭제하더라도 이용요금의 지급의무는 소멸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정기결제 이용 중 계약을 해지, 중단,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요청한 다음 정기결제부터 결제 및 이용권의 자동 갱신이 중단됩니다. 이미 정기결제가 되어 이용 중인 이용권은 본 약관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5.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고객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고객의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서 정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부당한 이용과 이용자 금지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방송과 게시물을 작성한 경우, 이러한 행위를 금지하거나 삭제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최초의 금지 또는 삭제 요청을 포함하여 2회 이상 누적되는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제한을 통지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90일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을 정하기 위한 이용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6조 면책 사항
1. 회사는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as-is)하며, 서비스의 완전성, 무결성,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하여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의 미실현 또는 상실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에서 정의한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고객의 네트워크 설정, 시스템 장애 또는 통신사 문제 등 회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외부 네트워크 및 장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3) 테스트, 시범 운영 서비스 등 이용요금을 지불하지 않은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손해
4) 고객·구성원·제3자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
5) 고객이 본 약관, 이용계약 등을 위반함으로써 회사가 서비스를 제한·중단하여 발생한 손해
6) 제3자가 서비스의 접속 및 전송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중단시켜 발생한 손해
7)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8) 제3자에 의한 고객 및 구성원의 계정 또는 회사 서버에 대한 승인되지 않은 접속 및 이용을 원인으로 발생한 손해
9) 서비스의 하자로 인한 고객의 영업손실, 기회상실 등 간접손해
10) 고객이 데이터를 직접 추가, 삭제, 변경함으로써 발생한 손해
11)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는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으로 인한 경우
1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하여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중지를 사전에 공지한 경우
13)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데이터가 유출되거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14) 고객이 제공·등록한 정보 또는 데이터의 부정확성으로 인해 서비스가 부정확하게 제공되는 경우
15) 제3자의 솔루션 또는 소프트웨어와의 연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16) 기타 이에 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침해 주장이나 청구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는 상대방의 귀책에 따라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운영정책 및 개인 정보 보호정책, 기타 서비스별 이용 약관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의 결제
1.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환불
1. 회원이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다음의 절차에 따릅니다.
1) 1회로 이용 또는 구매가 완료되는 서비스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지속적으로 이용가능한 서비스는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차감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결제한 전액을 환불합니다.
- 서비스 장애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 구매한 서비스가 표시 또는 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자체의 결함으로 서비스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 하였던 경우
3. 회사는 환불 시 이용대금의 결제수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일한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가 개별 서비스에서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4. 환불에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이 부담합니다.
제20조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하는 등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1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정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5.04.01부터 시행됩니다.